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팁

문화상품권 휴대폰 소액결제 가능 사이트 (컬쳐랜드, 굿핀, 유핀, 핀모아,피니, 핀퐁)

by Kim아로 2020.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 소액결제로 문화상품권 구매가 가능한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컬쳐랜드

<출처: 컬쳐랜드 홈페이지>

- 우선 가장 먼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컬쳐랜드입니다. 컬쳐랜드의 경우 월 100만원 한도 내에서 문화상품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 먼저 휴대폰 소액결제로 컬쳐캐쉬를 충전 하신 후 충전한 컬쳐캐쉬로 컬쳐랜드 PIN 또는 모바일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컬쳐랜드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휴대폰 소액결제로 인한 별도의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타 사이트의 경우 휴대폰 소액결제로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경우 9%~10%의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따라서 꽤 많은 양의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경우 수수료 금액이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 있는데, 컬쳐랜드의 경우 수수료를 따로 부과하지 않기 때문에 액면 그대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굿핀

<출처: 굿핀 어플리케이션>

- 두번째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굿핀입니다. 굿핀 어플을 설치하신 후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컬쳐랜드 항목을 클릭하신 후 원하는 수량을 입력하신 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굿핀의 경우 월 한도가 7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9.9%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위 사진으로 70만원 결제시 실제로 납부해야하는 금액을 나타내보았습니다.

- 굿핀의 장점은 타 사이트의 경우 SKT 통신사 고객의 경우 휴대폰 소액결제가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굿핀은 SKT 고객도 진행을 할 수 잇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3. 유핀, 핀모아, 핀퐁, 피니 

 

- 위 4사이트들은 휴대폰 소액결제로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지만 SKT고객은 결제가 불가하다고 명시되어있는 사이트 들입니다. 수수료는 9.9%~10%를 부과하며 유핀, 핀퐁, 피니 사이트의 경우는 굿핀과 마찬가지로 결제금액에 수수료가 가산하여 결제되는 시스템입니다. 핀모아의 경우는 마일리지를 충전하여 그 마일리지로 문화상품권을 구매하는 시스템인데, 결제금액에 수수료가 가산되는 것이 아니라 결제금액에서 수수료가 차감되어 마일리지로 충전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시 : 핀모아 마일리지 충전시 500,000원 결제시 450,000원 만큼만 마일리지로 충전됨)

 

 

이상으로 휴대폰 소액결제로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많은 금액을 소액결제로 구매하실 경우 다음달 휴대폰 요금이 과다하게 부과되어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꼭 급한 경우에만 사용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