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팁

애드핏 승인 후기 (카카오 애드핏, AdFit)

by Kim아로 2020. 1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주 화요일? 쯤 승인이 된 애드핏에 대해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보통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건바이건, 네이버 배포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애드핏 또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시는 것 같아 저도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1. 신청 및 승인조건

 

<출처: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란>

- 위 사진은 제가 이 블로그 말고 별도로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캡쳐를 한 내용입니다. 기본 신청 조건이 블로그 개설일로부터 30일이 지나야 하며, 3개월 내 공개 발행글이 20개 이상은 되어야 신청이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애드센스에 비해 신청의 조건 등을 명확히 기재하고 있어서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점이 장점이었습니다.

 

- 저는 애드핏 승인되기까지 3번 정도 심사보류를 겪었는데요. 첫번째는 컨텐츠 부족, 두번째도 컨텐츠 부족, 세번째는 저작권이 있는 자료의 업로드 였습니다. 

 

- 컨텐츠 부족은 제가 저 3개월 내 공개 발행글의 개수를 인지하지 못했을 때 신청했던 것이라 그랬었고, 저작권 자료 업로드는 제가 좋아하는 가수의 신곡 소개와 가사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그 부분이 저작권자의 허락이 없는 무단 포스팅으로 간주되어 심사 보류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해당 포스팅을 삭제하고 다시 재심사를 요청하니 승인 완료 처리 되었습니다.

 


2. 실제 수익 (2일간의 수익)

- 이게 11월 11일과 11월 12일 이틀간의 수익입니다. 아마 광고 클릭 없없고 노출만 있었다보니 얻은 결과인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광고 클릭을 해야만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에 반해 카카오 애드핏의 경우 광고 노출만 되어도 그 노출수에 따라 광고 수익을 주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 제 블로그의 경우 하루에 평귱 30~60명 정도 방문하는 블로그이기 때문에 광고 노출수도 적기에 저정도의 수익이 발생한 것이며, 하루에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블로그의 경우 애드핏 수익으로도 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정산

 

 

<출처: 카카오 애드핏 정산>

- 카카오 애드핏의 경우 5만원 이상 적립금이 쌓일 경우 출금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따라서 출금을 하려면 5만원까지 광고 수익료를 적립해야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방문자수가 많은 블로그의 경우는 5만원에 도달하기까지 길지 않은 시간이 걸릴 것 같네요. 저도 어서 분발해야겠습니다.


오늘은 블로그로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인 카카오 애드핏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왕 운영하는 거 수익 조금이라도 얻는게 좋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해서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싶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포스팅에서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