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팁

지식 플랫폼 아하 사이트 이용하고 용돈 벌기 (아하토큰, 아하코인)

by Kim아로 2020. 1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답변을 직접 달아주는 지식 플랫폼 아하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네이버나 다음 등 검색 포탈에서 '아하' 라고 검색을 하신 후 접속하시거나 www.a-ha.io  를 입력하신 후 접속 하시면 됩니다. 

 

1. 사이트 소개

<출처: 아하 홈페이지>

아하는 네이버 지식인과 같은 서비스로 생각을 하시면 편합니다. 허나 답변을 각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들이 달아준다는 점이 지식인과의 차별점이라고 볼 수 있으며, 아하는 블록체인과 연계되어 있어 질문 및 답변 등의 활동을 통해 보상으로 '아하토큰'을 받음으로 소소하지만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2. 토큰 보상

<출처: 아하 홈페이지>

- 일반적으로 활동을 하면서 받는 토큰 보상이 존재하고 아래의 사진처럼 출석체크를 통해 보상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출처: 아하 홈페이지>

- 출석체크 보상으로 인한 토큰 보상은 현재 5시즌 까지 진행이 가능하며, 출석체크만으로도 한달에 총 4,650개의 아하토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부 거래소 출금은 5,000아하 이상부터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출금

<출처: 아하 홈페이지>

- 현재 아하 토큰은 데이비트 거래소와 무려 업비트에 상장이 되어있습니다. 업비트 거래소는 접근성이 매우 쉽고 유명한 거래소이기에 암호화폐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업비트 거래소는 다 알고 계시거나 가입되어 있으신 분들도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업비트나 데이비트에 아이디가 있다면 업비트와 데이비트에서 입금주소를 발급 하신 후 그 주소로 아하 토큰을 출금 하시면 됩니다.

<출처: 아하 홈페이지>

- 데이비트나 업비트에서 발급한 아하 토큰 입금주소를 위 사진의 출금 주소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가상화폐 출금이나 입금 등에 대해 처음하시거나 잘 모르신다면 꼭 입금 출금 방법에 대해 여러번 읽어보시고 진행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4. 아하토큰 시세 (2020.11.05 기준)

<출처: 업비트 차트>

- 2020년 11월 05일 현재 아하 토큰 시세는 3.02원 입니다. 시세는 수시로 변하니 딱 이 가격이다 라고는 말씀을 못드리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무튼 가입하시고 받는 보상과 출석체크, 활동으로 인해 한달에 5,000개 정도 받으시는데 3원으로 가정했을 경우 한달에 15,000원 정도의 보상을 받으신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차트를 보시면 계속 시세가 하락하고 있는데 아마 무료로 주는 코인이다보니 많은 분들이 받아서 팔기에 하락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정도 보상도 괜찮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참여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저도 아하 토큰을 모으고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 물론 큰 수익을 낼 수 있으면 좋지만 위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달에 1~2만원 정도의 수익 정도를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토큰을 모으는데에만 집중하시면 나중에 시세 변동으로 인해 실망을 하실수도 있으니 그냥 필요한 정보를 얻으면서 보상도 받는다 정도로만 생각을 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지식플랫폼 아하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