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팁

결제 정책상 결제 서비스 이용제한시 대안책 (굿핀, 615코드, KG모빌리언스, 다날,페이레터,세틀뱅크)

by Kim아로 2020. 1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으로 소액결제시에 다날 결제 정책상 서비스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결제가 되지 않을 때 대안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올해 6월이었나요.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가 6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그래서 60만원 컬처랜드나 소액결제로 이용하고 나서 남은 40만원을 결제할 경우 결제 정책상 결제 서비스 이용제한이라는 문구와 함께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는 에러 코드에 따라 해석을 해놓은 것이 있는데 저는 그 코드 해석을 해드리는 것이 아니라 남은 40만원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다날 결제 정책상 결제 서비스 이용 제한시

<출처: 다날 결제시 팝업>

- 우선 컬처랜드에서 많이 상품권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접하시는 팝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아보니 과거에 휴대폰 미납이 있을 경우 615코드로 하여 60만원 초과분 부터는 결제를 할 수 없도록 정책상 막아놓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날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는 곳(페이레터,KG모빌리언스,세틀뱅크의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는 곳에서 결제를 하면 남은 금액에 대해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대표적인 곳으로는 굿핀 사이트를 꼽을 수 있으며, 이 사이트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2. KG모빌리언스 결제 정책상 결제 서비스 이용 제한시

 

- 따로 KG모빌리언스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는 곳에서 정책상 결제 서비스 제한을 겪어본적이 없어서 사진이나 경험은 없지만 아마 굿핀 사이트(세틀뱅크 결제시스템 사용)를 통해 남은 한도에 대해 결제를 진행 하시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3. 주의사항

 

- 우선 휴대폰 소액결제라는 것이 사용한만큼 다음달에 한번에 납부를 해야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다음달에 부담이 큽니다. 따라서 60만원 소액결제를 하시는 것도 큰 금액이라고 생각하며, 이 이상 결제를 하시는 것은 개인의 생활에 큰 부담을 안겨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또한 굿핀과 같은 상품권 판매 업체의 경우 결제시 수수료가 일정 부분 부과됩니다. 따라서 30만원어치 상품권을 구매하신다고 가정할 당시 실제로 결제되는 금액은 30만원에 수수료가 붙은 금액이 결제됩니다.

- 굿핀과 같은 사이트도 해당 사이트에서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있습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다날과 KG모빌리언스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는 곳에서 구매를 하신 후 정책상 이용제한인 경우에만 이용하시는게 한도관리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기로 하며, 다음 포스팅에서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